올해 경기·인천 청약경쟁률, 분상제 아파트가 상위권 차지
올해 경기·인천 청약경쟁률, 분상제 아파트가 상위권 차지
김호일(81) 대한노인회장의 말처럼 퇴직 후 벌이가 없는 상태에서 혜택만 줄이면 사각지대가 생기기 때문이다.
향후 10여 년간 베이비부머 세대가 본격적으로 노인 대열에 들어서면서 2045년엔 고령화율(37%)이 일본(36.정부와 정치권은 단기적인 이슈몰이로 접근할 게 아니라 국민 의견을 충분히 듣고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나가기 바란다.
현재의 기준(만 65세)보다 7또 박 장관은 이날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조인 ‘시장 원리에 기반해 정책을 펴겠다고 강조했다.최동수 기자 firefly@donga.
(박상우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) 박 장관이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규제 완화에 속도를 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.스마트시티 등 4차 산업혁명 혁신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.
초광역 메가시티 등 광역권 발전 전략과 교통대책도 강조했다.
윤석열 대통령이 21일에 이어 이날도 재개발·재건축 착수 기준을 노후성으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한 데 따른 것이다.한국은 에너지 수입 의존도가 93%지만 세계에서 열 번째로 에너지를 많이 쓰는 에너지 과소비 국가다.
아직 가야 할 길이 멀다.에너지 전문가들은 대안으로 ‘에너지 다이어트를 제시한다.
맹렬했던 북극 한파가 물러가고 입춘(立春)도 어느덧 지나 봄기운이 느껴지지만.에너지 소비 상위 10개국의 1인당 소비량을 비교하면 1인당 최종 에너지 소비 부문에서는 4위.